장염에 좋은 음식 7가지 무엇
본문 바로가기
정보야

장염에 좋은 음식 7가지 무엇

by 雪糖來 2022. 7. 7.

더운 여름철 음식을 잘못 먹으면 식중독 위험이 있거나 장염에 쉽게 걸리기 쉽다. 더욱 요즘처럼 습하고 날씨의 변화가 클 때면 여름철 장염이 대 유행을 한다. 장염에 걸렸을 때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장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복통 장염
장염

 

장염에 좋은 음식

 

 

 

1. 보리차

장염에 걸렸을때 약을 먹을 수 없는 아이들에게 미지근한 보리차를 먹게 한다. 보리차는 위장장애를 막아주어 설사를 멎게 해 주며 수분 보충에도 도움을 주어 탈수 예방에도 좋다.

 

단, 보리차는 따뜻하거나 미지근하게 먹어야 장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수분 보충과 전해진 균형으로 미지근한 보리차가 제일 좋다.

 

 

 

 

2. 이온음료

장염에 걸리면 복통과 설사를 동반하여 체내의 수분과 이온이 빠져나가면서 탈수증상이 올 수 있다. 그래서 장염에 걸렸을 경우 의사 선생님께서 이온음료를 섭취해서 수분을 보충해주라고 하신다.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맞춰서 탈수 증상을 완화해준다. 하지만 수분 보충을 위해 이온음료를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드물게 저칼륨 혈증이라는 전해진 장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3. 바나나

장염에 좋은 음식 바나나는 설사를 멎게 하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이는 바나나에 들어있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불안정한 장의 활동을 안정화시키고 변비나 설사 증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바나나는 몸속의 수분을 조절해주어 소화기능에 도움을 준다.

 

 

 

 

4. 매실차

배탈이 나거나 복통, 설사가 있을때 매실차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매실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어 해독작용을 하여 유해균의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장속의 살균력을 높여 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

 

시중에 파는 매실음료 말고 매실청을 이용해 따뜻한 매실차를 먹는 게 좋다. 하지만 매실청에는 당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어서 먹는 것은 좋지 않다.

 

 

 

 

5. 생강

장염 증상중 복통과 설사 이외에도 구토 증상이 있다. 생강은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구토를 억제해주며 항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염이나 식중독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6. 코코넛 오일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코코넛 오일은 소화기능 향상과 장의 염증을 줄여주어 설사와 구토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7. 양배추

위가 않좋은 사람에게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는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양배추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 A.K & 철분 & 칼슘 등 소화촉진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 위와 장의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염으로 탈수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찾아 수액을 맞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수액을 맞으면 장의 휴식과 충분한 수액 보충으로 확실한 방법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