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현미 별세 빈소 나이 프로필
본문 바로가기
TV 속 인물

가수 현미 별세 빈소 나이 프로필

by 雪糖來 2023. 4. 7.

현미 가수 사망 별세 빈소 사망이유 본명 나이 프로필 가족관계도

가수 현미 별세

가수 현미는 배우 한상진과 가수 노사연의 이모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원로 가수다. 지난 2023년 4월 4일 오전 9시 37분 오전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별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미 나이 향년 85세 나이로 세상을 떠나 슬픔을 안겨주었다.

 

 

현미 프로필

웃고 있는 현미
현미 프로필

 

본명 김명선

나이 85세

출생 1938년 1월 28일

학력 덕성여자대학교 가정학 명예학사

조카 노사연, 노사봉, 한상진

 

현미 리즈시절 흑백 사진

현민 고향은 평안남도 강동군 고천면으로 평안남도 평양에서 태어나 1.4 후퇴때 남쪽으로 내려와 가수가 되었다. 현미는 1957년 미군 8군 위문 공연으로 가수를 시작하며 1962년 밤안개로 데뷔했다. 이후 내 사랑아, 보고 싶은 얼굴 등 다양한 노래를 발표하며 60년대 스타로 등극했다.

 

 

 

현미는 허스키 보이스와 풍부한 성량으로 당시 최고의 스타로 우뚝 섰다. 그 시절 히트송 제조기라 불리며 미국 대통령 취임 파티 초청으로 한국 대표 가수로 무대에 오르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고 현미는 2007년 데뷔 50주년 앨범을 발표하며 한국 최고 5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 가수로 남았다. 현미 사망 하루전 행보에도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료 효도 공연을 했다고 알려졌다.

 

그녀는 60주년 콘서트에 이어 데뷔 70주년 콘서트를 소망했던 그녀의 갑작스러운 소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슬픔을 주었다. 더 오랫동안 밝은 모습을 보여줄것 같았는데 너무 갑작스러웠다.

 

현미 별세 소식이 갑작스럽고 안타깝지만 그녀는 원로가수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많은 노래를 남겨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어주고 있다. 그녀는 후배가수들에게 많은 영감과 위로가 되어주었고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의 대모로 추모되고 있다.

 

 

현미 가족관계도

 

현미 가족관계도를 보면 배우부터 가수까지 끼가 많은 집안이다. 현미 가족을 보면 항상 따뜻하고 밝은 느낌으로 화기애애한 모습이었다. 그녀 역시 방송에서 언제나 쿨하고 개방적인 모습으로 밝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미 이봉조 관계

 

가수 현미는 천재 작곡가 이봉조 사이에서 슬하에 아들 둘이 있다. 하지만 그녀가 고 이봉조과 결혼을 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알려져 더욱 충격을 주었었다.

 

현미는 고 이봉조가 유부남인 줄 모르고 사랑했었다고 하며 사실혼 관계를 유지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봉조의 두 집 살림 사실을 알게 된 현미는 이별을 했고 이봉조는 심장마지로 세상을 떠나게 된다.

 

 

현미 사망 빈소

2023년 4월 7일 ~ 11일 / 5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 특실 1호

가수 현미 장례식은 5일장으로 서울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치르기로 했으며 조문은 7일 오전 10시부터다. 발인은 11일 오전 10시로 정해졌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차혜영 윤계상 아내 나이 직업 재력 CEO

 

차혜영 윤계상 아내 나이 직업 재력 CEO

윤계상 아내 차혜영 직업 나이 재력 인스타 차혜영은 가수 겸 윤계상 아내로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N사 브랜드 창업주다. 윤계상 아내가 화제인 이유는 프리한 닥터 프로그램에서 장가 잘 간 스

dalcom-m.tistory.com

이장원 아버지 나이 학력 총장 어머니 집안

 

이장원 아버지 나이 학력 총장 어머니 집안

이장원 아버지 나이 학력 카이스트 유니스트 총장 어머니 엄마 이장원 배다해 부부가 이장원 아버지 어머니를 찾아가며 다시 한번 집안에 주목이 쏠리고 있다. 이장원 아버지 유니스트 총장이

dalcom-m.tistory.com

차주영 프로필 놀라운 학력 나이 키 인스타

 

차주영 프로필 놀라운 학력 나이 키 인스타

더글로리 차주영 프로필 명문대 학력 나이 키 인스타 출연 드라마 성형 CG 더글로리 스튜디오 혜정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차주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차주영 프로필 확인해

dalcom-m.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